Day8 11/10
1. 자유형6 > 호흡반대 자유형2 > 한팔접영 > 양팔접영 > 접영발차기에 접영팔 평영팔 번갈아서
2. 호흡을 반대로 했을 때 숨이 잘 쉬어지지 않는 건 하체가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 오른쪽 왼쪽 둘다 같은 각도로 대칭을 이루게 몸을 돌려주어야 한다.
3. 반대호흡도 연습해주고 익숙해질 경우 3스트로크당 한 번씩 양쪽으로 호흡해주면 좋음. 오(호흡)>왼>오>왼(호흡) -반복
4. 접영팔은 물 속에서 손이 내 눈앞을 지나가야한다. 너무 팔 벌리면 안됨. 팔은 직선으로 쭉 펴주면 물 밀어내는 힘은 강하지만 힘들기 때문에 적당히 구부려서 밀어내준다.
5. 접영발차기에 접영팔과 평영팔 반복 시, 팔을 당기는 타이밍은 입수킥 > 물타기 > 머리가 수면에 왔을 때. 너무 빨리 당기면 머리가 밖으로 나오지 않고, 늦게 당기면 힘들다. 물을 탈 때 고개를 들면서 가슴이 따라오는데 이 때 앞으로 뻗어있는 손도 옆으로 살짝 밀어내며 어깨까지 쭉 열어준다. 접영팔과 평영팔 시에 몸이 위로 올라오는데 시간은 다를 수 있다. 특정한 박자가 있는 것이 아닌 머리가 수면에 왔을 때가 팔 타이밍.
6. 오늘은 자유형 25m 안 쉬고 간 것 3-4번 정도? 16바퀴중 3-4번이니 저조한 편. 한번 스트로크 시에 잘 나가는 것 같지 않은데 엉덩이가 밑으로 좀 내려갔나. 다음주에는 좀 더 늘려보자.
7. 오늘 접영은 그래도 머리가 물 밖으로 몇 번 나옴. 하지만 머리가 나온 타이밍에 호흡은 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