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정원

반응형

고작 두 번째 아이템 발굴에서 해야할 말은 아니지만 처음에는 아이템 찾는 일이 매우 어려웠고, 상품등록하는 것도 매우 어려웠다. 그런데 한 번이라도 해봤다고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하고자 하니 의외로 쉽게 발견하게 되었다. 이래서 생각보다는 실천이 더 중요한 것이겠지?

또한 내가 너무도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어서 바로 아이템 스카우트에서 검색어 찾고 상품등록을 시작하였다. 판매처를 찾는 일이 다른 아이템보다는 어렵긴 했지만 그래도 한 군데 찾기도 하였고, 소량이나마 알리바바에서 주문을 해볼까 생각도 하였다. > 이것도 얼른 실천으로 바꾸기!!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기 전에는 이런저런 걱정도 많고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겁도 먹었는데 막상 시작하고나니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기도 하다. 물론 아직까지 판매는 없다..

우선 처음이니 소싱 및 상품등록을 열심히 연습하고, 어떻게 사람들을 유입할 수 있을까에 대한 유튜브강의를 몇 가지 더 보도록 해야겠다. 지난번 보다만 일헥타르님 강의를 봐야하는 시기인 듯!

상세페이지 제작은 미리캔버스를 이용하고 있다. 처음 사용할 때는 약간 버벅거렸는데 이제는 제법 괜찮은 편! 핸드폰으로 하는 것보다는 컴퓨터로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하다. 컴퓨터에서 작업 시 누끼 딸 때(상품만 남기고 배경 지우기)는 파워포인트의 배경 제거 항목을 이용하고 있는데 만약 핸드폰이나 태블릿으로 한다면 누끼따는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편할 것 같다. 또한 이미지 크기 조절같은 것도 난 컴퓨터보다는 핸드폰으로 하는 것이 편했다.

정리하자면

  사진편집 상세페이지 제작
컴퓨터 파워포인트(배경제거) 미리캔버스
핸드폰 - Masiceraser(배경제거)
-PS Express(자르기 및 이미지 크기 조절)
 

점점 더 단순하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아야겠다.

사실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면서 아이패드를 사고싶다는 욕심이 생겼는데 (혹은 성능이 좋은 노트북) 작업하는 데 있어서 사실 태블릿보다는 노트북이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이미 성능이 좋은 핸드폰을 쓰고 있기에 필요하다기 보다는 가지고싶다는 마음이라 우선은 구매하지 않기로 하였다!

목표를 달성하면 생각해보는걸로! 

그럼 내일도 화이팅!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