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2 11/2
1. 자유형4 > 배영3 > 접영발차기2 > 한팔접영1 > 물 잡기 접영1 > 호흡하며 접영 물잡기1 > 호흡없이 접영 + 리커버리1
2. 배영할 때 한쪽 팔 올린채로 기다리는 것 중요!! 다른쪽 팔 올리며 위에 있는 팔 수면 아래로 스트로크!
3. 호흡하며 접영 물잡기: 입수킥 후에 출수킥하며 물 잡으며 상체 각도 찾기. 이때 중요한 점은 상체를 들어올리는 것이 아니다!! 물을 밀어내며 자연스럽게 상체가 물위로 올라오는 것. 지금은 물을 밀어내는 힘이 약해서 상체가 물 위로 잘 올라오지 않을 것.
4. 호흡하며 접영 물잡기 하니 상체를 들어올리는 경향이 많아 호흡없이 물잡기 연습으로 바꿈. 2번 간 후 3번째에 호흡. 이때 중요한 건 정수리가 진행방향이어야 한다.
5. 호흡하며 접영 물잡기 할 때는 입수킥 > 물잡기 > 손 위로 올리고 > 입수킥 이었는데 리커버리 배움. 물잡기 할 때는 팔을 몸에서 어느정도 떼어주어야 하며 물잡기 후 엄지는 아래를 향하고 손등으로 박수친다는 느낌으로 그대로 앞으로 가져오기. 엄지가 위로 오는 것은 물잡기 할 때 물을 밀어내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뒤에서 손이 뒤집어져서 그렇다.
6. 오늘은 그래도 자유형 25m 대부분 한 번에 갔다. 숨 참을 수 있으면 참고 가끔씩 쉬기